본문 바로가기
정보

변액 연금 보험 사업비 비교 및 추가 납입 제도

by &38^^@& 2021. 10. 30.

사고 발생 시의 보험 보장과 노후의 안정적인 연금을 위한 변액연금 보험의 높은 수수료가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각 회사별, 상품별, 사업비를 비교할 수 있으며 추가 납입제도를 활용하면 사업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변액 연금 보험

 

보험이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보장 기능이 있습니다. 최종적 지급되는 금액은 실적에 따라 변동이 있으며, 보험적인 기능이 있어 최악의 경우에 일정액 이상의 지급을 보증합니다.

 

보험과 펀드의 장점이 있어 사고에 대한 보장성과 최악의 경우 최저 적립금을 보장하는 장점이 있고, 비과세, 금리보다 높은 기대 수익성이 있습니다. 

 

단점으로 보험의 위험 보험 수수료와 펀드의 운용 수수료가 합쳐져 사업비(수수료)가 높습니다. 10년 이상 장기 가입 시 어느 정도 회복이 되며, 단순 펀드 투자보다 보험적 성격이 있기 때문에 수익성은 좋지 않습니다.

 

  • 납입 보험료 = 위험 보험료 + 사업비 + 펀드 투자비

때문에 단기 운영시 불리하며 10년 이상 운영해야 비과세, 최저보증기능, 사고시 보험기능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납입 보험료 = 위험 보험료 (사망 보장)
사업비(수수료)
투자비(펀드 투자)

 

 

가. 변액 저축성 보험

저축성이 강해 사고가 발생하지 않을때 계약자가 유리. 노후 생존을 위해 가입.

사망이나 보험금을 받을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납입한 보험료보다 더 많은 보험금을 지급받는 저축성이 큰 보험입니다. 변액이기 때문에 투자 실적에 따라 적립금이 변동되며, 저축성이기 때문에 보장성 보험에 비해 사업비(보험사 수수료)를 적게 지급해서 유리합니다. 

 

a. 변액 연금보험

안정적인 노후 대비를 위한 연금으로 투자 실적에 따라 변동됩니다. 사망, 사고 보험금을 받을 수 있으며 더 높은 연금을 받기 위해 가입하며 최악의 실적 시에도 최저 연금 적립금을 보장받습니다.

 

b. 변액 유니버셜보험

보장성과 저축성 형태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자유로운 입출금 기능이 있습니다.

 

나. 변액 보장성 보험

사고가 발생해야 계약자가 유리. 투자 실적에 따라 사망 보험금처럼 위험보장 보험금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사망이나 보험금을 받을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납입한 보험료보다 더 적은 보험금을 지급받는 보험성이 큰 보험입니다. 변액 이기 때문에 투자 실적에 따라 사망 보험 금액이 변동되며, 보험기간 동안의 위험성을 보장합니다. 

 

a. 변액 종신 보험

보장성 보험으로 사망, 사고 보험금이 투자 실적에 따라 변동됩니다. 더 높은 보험금을 받기 위해 가입하며 최악읠 실적 시에도 최저 사망보험금을 보증합니다.

 

● 사업비 비교

각 생명보험 회사의 사업비, 펀드 수익률 등은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 klia.or.kr ]을 통해 비교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에도 펀드 자동 분배 등 다양한 기능으로 운용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업비-비교
사업비 비교

 

● 추가 납입 제도

추가 납입 제도는 자신이 매달 내는 보험금의 높은 사업비(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장점이 됩니다. 매달 보험금 30만 원 납입시 사업비 8%를 지불하면 27.6만 원만 투자하게 됩니다. 기본 보험료를 10만 원으로 계약하고 20만 원을 추가 납입하면 10만 원의 8% + 20만 원의 1.5% = 28만 9천 원을 투자하게 되니 유리합니다.

  기본 추가 사업비
A안 30만 0 - 2.4만
B안 10만 20만 - 1.1만

추가 납입 제도를 이용하여 가입을 하면 가입자는 유리하지만 보험 설계사는 수당에서 불리하기 때문에 먼저 권하지 않는다 합니다.

 

 변액보험 소개 책자 (금융감독원) 다운로드

변액보험 소개 책자.pdf
7.84MB

 

변액 연금 보험 사업비 비교 및 추가 납입 제도에 대한 설명입니다.

 

 

 

변액 연금 보험의 의미와 년간 수익률 비교

저금리 시대, 장기 생존이 위험이 되는 시대의 대안으로 변액 연금이 좋습니다. 변액 연금 보험은 보험의 기능에 높은 수익률을 위한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큰 장점이 있지만 연금성으로 장

ksma.tistory.com

 

 

숫자로 된 아름다운 원(feat.서울대 게시판)

게시판에 올라와 서울대생들을 흥분하게 만든 짤입니다. 숫자 1에서 32를 원형으로 배열, 이 배열은 한 가지 해법만 있으며 규칙은 인접한 두 숫자의 합이 자연수의 제곱이 되게 해야 합니다. 수

ksma.tistory.com

 

 

2022년 호랑이해 10대 트렌드 키워드 미리 읽기

예측 전문가 김난도 서울대 교수 외 9인이 말하는 2022년 호랑이해의 10대 트렌드 키워드를 미리 읽기 하였습니다. 위드 코로나와 함께 펼쳐질 미래를 전문가들의 조언에 통해 살펴보며 조금은 마

ks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