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 많이 늘어나고 있는 밀키트 무인 판매점 창업비용 비교와 수익성 정보입니다. 1인 가구가 많이 지고 집에서 편리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집니다. 대기업 밀 키드 상품들도 늘어나 시장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밀키트 무인 판매점 창업
프랜차이즈 밀키드 무인 판매점 창업의 장점은 1. 메뉴 개발을 전문가가 한다. 2. 관리, 판매, 교육에 대한 전문 매뉴얼이 있다. 3. 지역별 마케팅 대안이 있다. 4. 전문 점포 개발팀이 있다. 5. 창업 시 대출이 유리. 6. 공동의 문제에 공동 대응이 가능. 7. 브랜드 인지도가 있어 매출 발생이 쉽다.
단점은 장점이 모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1. 본사 메뉴만 팔아야 한다. 2. 매뉴얼 때문에 시장 변화에 대응이 쉽지않다. 3. 추가 비용에 책임지는 사람이 없다. 4. 지역특성에 맞는 대박 가계 발굴이 불가능. 5. 여건에 따라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 6. 오늘의 동지가 적이 되기도. 7. 브랜드에 문제 발생 시 점주들이 대가를 치르는 문제가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비용 비교
항목 | 집어가 | 오늘세프 | 집밥뚝딱 |
가맹비 | 880만 | 500 | 700만 |
교육비 | 330만 | 200 | 300만 |
시설비 | 1,045만 | 1,000 | 1,080만 |
인테리어비 | 1,540만 | 1,400 | 별도 |
시스템 | 165만 | 450만 | 550만 |
로열티 | 0 | 20만/월 | 0 |
간판, 싸인 | 별도 | 별도 | 520만 |
마케팅비 | 132만 | 350만 | 200만 |
총비용 | 3,487만 | 3,500만 | 2,850만 |
비용 중 철거 및 외부공사, 전기증설, 냉난방기 공사, 어닝 등 없으며 추가되고, 있는 경우는 활용하면 됩니다. 프랜차이즈를 하지 않더라도 들어가는 비용이 있으며 별도 공사를 고려하면 비용차이는 없다고 보입니다.
브랜드 선택 전에 반드시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 3분 이상과 면담을 하신 다음 투자를 결정하세요. 그게 어렵다면 영업은 더 어려우니 차라리 미국 ETF에 투자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더 좋을지도 모릅니다.
집어가
가맹비, 교육비 50% DC 행사 중, 제1 금융권 대출 가능
키오스크(무인판매 시스템) 별도
창업문의 전화번호 : 1811-7346
오늘 셰프
300호점까지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면제, 간판 싸인물, 인테리어, 시설비 직접 해도 됨
창업문의 전화번호 : 1588-0816
집밥 뚝딱
가맹비, 교육비 200호점 가지 최대 500만 할인
창업문의 전화번호 : 1588-7567
예상 수익성 계산
"집어가"에서 공개한 업소별 하루 최대 매출은 220만 원~ 710만 원입니다. 메뉴 가격은 대략 7,900~17,900원으로 한번 방문 시 찌개.국과 반찬 혹은 찜.탕 구매하면 객 단가는 약 3~4만 원. 하루 25~30명 방문시 대략 100만 원 매출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항목 | 금액 | 비고 | |
매출 | 3,000만 | ||
비용 | 본사 식 자재비 | 1,760만 | 59% |
인건비 | 0 | 0% | |
임대료 | 150만 | 5% | |
공과금 | 60만 | 2% | |
운영잡비 | 30만 | 1% | |
비용합계 | 2,000만 | 67% | |
순이익 | 1,000만 | 33% |
하루 매출이 100만 이상 올라가면 반드시 주변에 경쟁점이 생깁니다. 그런 정보는 부동산 중개사가 정보를 퍼트려 곧 경쟁 프랜차이즈 점포개발팀에게 정보가 전달됩니다.
창업 주의사항
24시간 무인 창업이 가능하지만 주부들이 실제 쇼핑을 많이 하는 시간대에 매장에 사장님이 있는 게 영업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본사에서 야채까지 손질해서 보내면 인건비가 발생하지 않아 편리하지만 원가 부담이 늘어나고 신선도 관리나 추가 야채 서비스 등 점주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는데, 없어서 좋을 수도 나쁠 수 도 있습니다.
단순한 키오스크 셀프 계산보다 더 발전된 방식을 사용하여 계산이 어려워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까지 잡아야 합니다.
특색 있고 도전적인 브랜드가 많은데 본사도 수익이 되어야 계속 영업을 하게 됩니다. 즉 가맹 정수가 적정 수 이상이 되어야 본사도 수익이 발생하여 브랜드가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무나 할 수 있고 투잡도 괜찮다 하여 창업합니다. 운이 좋아 매출이 잘 나오면 바로 옆에 경쟁점 2개가 바로 생기게 됩니다. 밀키트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엄청난 사업으로 누군가는 몇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성공하는 사람도 분명 있습니다.
어쩌면 독립한 자녀에게 좋은 음식을 보내 주겠다는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이 손님에게 전해져야 성공하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마음이 있어야 반드시 겪게 될 힘든 시기를 힘들다는 마음 없이 신선하고 좋은 음식을 제공하게 될 테니까요.
밀키트 브랜드와 매장 수
집어가 | 232개 | 오늘쉐프 | 172 |
집밥뚝딱 | 144개 | 식사준비 | 95 |
채선당도시락 | 70 | 옐로우스푼 | 50 |
홈즈앤쿡 | 46 | 팔도반찬 | 30 |
마이레시피 | 30 | 요리비책 | 23 |
더잇 | 17 | 터치쿡 | 15 |
정확한 매장 수가 아니며 참고로만 사용하세요.
이상은 밀키트 무인 판매점 창업비용 비교와 수익성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ETF 투자 장. 단점 글로벌 TOP2 [458% 수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