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현자 삿구루의 세상을 만드는 창조의 힘

by &38^^@& 2021. 9. 16.

현자 삿구루님이 말하는 세상을 만드는 창조의 힘에 대해. 당신은 날 수 있나요? 없군요. 걸을 수 있나요? 네 있군요. 우리가 이렇게 결정하는 것은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합니다. 하지만 인류는 과거에 못했던 것을 오늘 해내고 있습니다.

 

현자 삿구루(Sadhguru)

 

인도의 현자이자 요가 스승 그리고 유튜버이신 삿구루님의 지혜로운 말씀입니다. 어려운 말을 잘못 번역하거나 잘못 이해하기도 했습니다. 글 자체에 몇 가지 커다란 의미가 담겨 있으며 오랫동안 머릿속에서 그 의미가 제대로 이해되기를 바랍니다.

 

원하는 세상을 만드는 창조의 힘

 

인류의 역사가 이어져 오는 동안 인간이 만든 모는 것은 마인드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인류가 만든 모든 것들은 처음에는 마인드에 나타나고 그다음 현실화되었습니다. 외부 세계로부터 말입니다. 인류가 이룩한 아름다운 일, 인류가 저지른 끔찍한 일, 둘 다 인간의 마인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세상에 무엇을 창조하는지에 대해 걱정이라면 우리 마인드 내에 옳은 것을 창조하는 것을 배우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어떻게 마인드를 유지하는지, 우리가 원하는 마인드를 유지할 힘이 없다면 세상에 만들어질 것들은 우발적이고 무작위일 겁니다. 그러니 내가 원하는 마인드를 창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우리가 원하는 세상을 만드는 법의 기반입니다.

 

 

요가 구전에 훌륭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느 날 한 남자가 걷고 있었습니다. 아주 오랫동안 걷고 있었죠. 그러다 우연히 그는 파라다이스로 걸어 들어갔습니다. 아주 운이 좋죠? 그냥 걸었는데 파라다이스에 도착한 거죠. 오랜 걸음 끝에 그는 피곤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아, 피곤하다", "어디서 좀 쉴 수 있으면 좋겠다" 그는 주변을 둘러보고 나서 나무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그 밑에는 푹신한 풀들이 가득 있었고, 그는 그곳으로 가서 머리를 기대고 누워 잠이 들었습니다.

 

몇 시간 뒤 그는 잠에서 깨어나 생각했습니다. "아, 푹 쉬었네!", "그런데 조금 배고픈데?", "먹을 게 있으면 좋겠구나" 그는 자신이 먹고 싶은 것들을 상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즉시 모든 것들이 그의 눈앞에 나타났습니다.

 

이런 경우도 있다는 걸 이해해야 합니다. 배고픈 사람들은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음식이 왔고 그냥 먹었습니다. 배가 불렀고 그는 생각했죠.

 

"배가 부르니 마실 게 있으면 좋겠다", 마시고 싶은 모든 것들을 생각했더니, 그것들이 눈앞에 나타났습니다. 술 마시는 사람들도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그는 그냥 마셨습니다. 이제 그는 살짝 취했습니다.

 

찰스 다윈이 말하길 모든 인간은 원숭이었다. 꼬리가 사라진 거다. 제가 아니라 찰스 다윈이 한 말입니다. 원숭이는 '요가'에서 확립되지 않은 마인드를 '말카타'라고 하는데 원숭이라는 뜻입니다. 그 마인드를 원숭이에 비유하는 이유는 원숭이의 조건이 뭘까요?

 

원숭이의 특징은 '쓸데없는 움직임'입니다. 또 다른 원숭이의 특징은 "You are monkeying somebody"라는 말의 의미를 아나요? 흉내내기, '멍키'와 '모방'은 동의어가 됐습니다.

 

이런 원숭이의 두 조건이 덜 성숙한 마인드의 조건입니다. 

 

그 남자 안의 원숭이가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주변을 둘러보고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거지?" 음식을 원하니 음식이 나타나고 술을 찾으니 술이 나타나고 "분명 여기 귀신이 있는 거야" 그러자 귀신이 나타났죠. "어 귀신이다", "나를 둘러싸고 고문을 할 거야", 즉시 귀신들은 그를 둘러싸고 고문을 했습니다. 그는 고통받으며 소리쳤어요. "이들은 나를 죽일 거야" 그리고 그는 죽었습니다.

 

그는 바로 전까지 운이 좋다고 말했죠. 그가 '칼 프릭사'에 앉은 것이 문제였습니다.

 

'소망나무'

그가 음식을 요구하자 음식이 나왔고, 술을 요구하자 술이 나왔으며, 귀신을 요구하자 귀신이 나왔고, 고문을 요구하자 고문을 당했으며, 죽음을 원하자 죽음을 맞이 했습니다. 

 

당신의 마인드를 잘 정리한다면, 어느 수준의 조직화에 맞도록 정리한다면, 모든 시스템이 새로 조직될 겁니다. 이 모든 당신의 차원들, 물리적인 육체, 마인드, 감정과 근본적인 삶의 에너지가 한 방향으로 향하면.

 

일단 이렇게 된다면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집니다. 새끼손가락 하나 움직이는 것 없이요. 그것을 특정 기간 동안 유지한다면,

 

하지만 여러분 마인드는 매 순간 방향을 바뀌는 게 문제입니다. 마치 어디 여행을 가고 싶은데 매 두 걸음마다 방향을 계속 바꾸는 거죠. 이러면 도착지에 도달할 확률은 아주 희박합니다. 우연이 없는 이상 말이죠.

 

그러니 마인드를 정리하는 것, 후에 모든 시스템을 한 방향으로 두는 것 그리고 한 방향에 모인 현재 당신의 네 가지 차원들 이렇게 한다면 당신 자신이 '소망나무'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질 겁니다. 통제되며 한 방향으로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는다면 우리는 파괴적이게 될 겁니다. 자기 파괴적 말입니다.

 

The technology는 삶을 아름답고 쉽게 만드는 것이지만 , 모든 문제의 원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동시에 저주를 만들고 있다는 뜻이죠. 수백 년 동안 우리에게 편안함을 가져온 것들이 우리 삶의 위협이 됐는데, 간단히 그 원인이 우리가 의식적 행동이 아닌 충동적 행동을 따르기 때문이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정돈된 마인드'의 근본적 의미는 충동적인 행동보다 의식적 활동을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여러분이 집을 짓고 싶은데 이렇게 생각한다면 "집을 짓고 싶다", "집을 지으려면 50 렉이 필요해", "하지만 난 50루피 밖에 없어", "불가능해, 불가능해, 불가능해" 당신이 불가능이라고 말하는 순간 "나는 원하지 않아"라고 하는 겁니다.

 

한 편에서는 원한다고 하지만 또 다른 차원에서는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대립 사이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신뢰는 단순한 마인드 소유자들에게 발휘됩니다. 생각하는 자들 "일어날까?", "안 일어날까?", "가능할까?", "불가능할까?" 너무 많은 생각을 하는 자들에게는 아무 일도 안 일어날 겁니다.

 

그러면 신이 나타나서 당신을 도와줄까요? "아니요" 이걸 이해하세요. 신은 당신을 위해 새끼손가락 까닥 안 합니다.

 

여러분이 행복하지 않은 유일한 이유는 삶은 당신이 생각했던 타이밍에 일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생각대로 삶이 안 펼쳐지면 당신은 안 행복하고 원했던 대로 일어나면 당신은 행복합니다. 간단하죠. 삶이 당신 생각대로 일어나야 한다면?

 

첫째로 당신 생각에 대한 집중과 생각의 안정감과 그리고 생각 내 저항의 정도에 따라 생각하는 것이 현실로 일어날지 그냥 생각에서 멈출지 결정하겠죠. 그렇지 않다면 당신의 부정적 생각들을 어떻게 막죠? 무엇이 가능하고 불가능한지는 당신 일이 아닙니다. 자연이 정합니다. 당신 일은 원하는 것을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삿구루
삿구루

창조의 힘

지금 앉아 있는 여러분에게 간단한 두 가지 질문을 할게요. 듣고 답하세요.

 

지금 여러분이 앉은자리에서 날 수 있나요?

"NO라고요?"

 

지금 당장 걷을 수 있나요?

"YES라고요?"

 

이 대답은 무엇이 기반이 됐죠?

당신이 하늘을 나는 것에 No를 하고, 걷는 것에 YES 한 이유는 과거의 경험 때문이죠. 다른 말로는 여러분은 과거의 일을 기반으로 미래를 결정했습니다.

 

무엇이 가능, 불가능인지. 또 다른 말로는 여러분은 이미 무엇이 미래에 가능한지 정했다는 뜻입니다.

 

이건 인류와 인간 영혼에 불명예스럽습니다.

 

인류 역사상 오늘날까지 없었던 일이 내일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인류는 내일 가능하게 만들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니 무엇이 가능, 불가능인지는 여러분 일이 아닙니다.

자연이 정하는 겁니다.

 

당신은 그저 무엇을 정말로 원하는 지를 알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세요. 가장 최우선의 것은 당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명백히 아는 것입니다. 자신이 뭘 원하는지 모른다면 창조의 힘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 저 어제 못했기 때문에 내일도 못할 거란 결정을 내리는 것에 별다른 의심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인류와 인간 영혼에 불명예라 말씀하시는군요. 그렇죠. 우린 어제까지 없던, 불가능한 일을 오늘 해내고 내일 그것을 넘어서니. 할 수 있는지는 자연이 정하는..

 

 

현자 삿구루의 세상을 만드는 창조의 힘에 대해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읽기 좋은 글을 쓰는 4가지 비밀(기술)

자존감을 높이는 글귀와 높이는 비법은

마음이 가득 차는 좋은 글 모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