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브웨이 창업비용과 예상 수익성 예시에 관한 정보입니다. 창업비용은 가맹비와 공사비, 장비비 등 본사 비용과 매장 임대비용이 별도로 있습니다. 예상 수익은 예상 매출액에 원가 비용을 뺀 금액이며 개설 절차와 개설 문의 전화번호 정보입니다.
써브웨이 창업비용과 수익성
전 세계 104개국 37,525개의 매장을 가진 미국 프랜차이즈 1위 써브웨이(SUBWAY). 국내 매장은 2022년 11월 기준 518개로 폐점률이 아주 낮은 브랜드입니다.
A. 써브웨이 창업비용
- 25평 기준 써브웨이 공식 기준 비용은 2억 원부터
- 매장 임대 보증금은 지역과 상권에 따라 1억 원부터
- 매장 권리금은 상권에 따라 무권리부터
- 기타 추가 공사비, 예비비 등 약 2천만 원부터
- 총비용은 대략 3억 원부터
A1. 써브웨이 공식 기준 비용
항목 | 금액 | 내용 |
가맹비 | 1,489만원 | 본사에 지불하는 비용으로 돌려받지 못함 |
교육비 | 없음 | 가맹비에 포함 |
장비 및 기자재 | 1억 2천만원 | 샌드위치 유니트, 브래드 오븐, 스피드 오븐, 전자레인지, 냉장냉동시설, 주방설비 및 집기, 커피머신, CCTV, 음향장비,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 등 |
인테리어 | 평당 200~210만원 | 가설, 전기, 바닥, 벽체, 천정, 설비, 출입문 철거 및 조성, 장비세팅, 기본덕트, 스프링쿨러 등 |
간판 | 410만원 | 높이 450mm 1면 어닝 포함 |
전기증설 | 150만원 | 10KW증설 |
냉난방 | 450만원 | 32평형 시스템(1) + 벽걸이(1) + 배관비 포함 |
총비용 | 2억원 ~ | 매장 25평부터 ~ |
최소 매장 규모는 25평이며, 공항, 백화점, 병원에 입점하는 경우는 별도
별도 공사 비용은 매장에 따라 기존 매장을 철거해야 하는 경우, 간판을 3개 설치하거나, 외부 전기 공사도 해야 하거나, 공사 중 안전시설, 사업주의 개인 취향을 고려한 옵션 공사는 비용이 조금 추가될 수 있습니다.
별도 공사
외부공사(매장 외부 갈바, 데크 등), 추가 공사(기존 매장 철거, 자동문 신규 설치 등), 전기 간선 작업(전기 증설 시 추가 공사), 건물의 공사 준수사항에 따른 비용(외부 공사, 법규 변경에 따른 추가 공사) 등 매장에 따라 추가됩니다.
B, 써브웨이 예상 수익 예시
공정위 정보공개서에 공개한 2019년 전체 매장 평균 월 매출은 5,270만 원입니다. 지역에 따라 매장 규모에 따라 다르지만 대구, 광주 등 지방 매출이 높은 편이며 전국 연매출 평균은 평당 2,500만 원 정도입니다.
2019년 기준 25평은 연 6억 2천5백이며 월 매출은 5천2백이 예상되며 매년 매출이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항목 | 금액 | 내용 |
매출액 | 5,500만 | 평균 매출액 기준 |
원가 비용 | 4,125만 | 75%, 재료비+인건비+임대료+공과금+ 로열티 8%, 광고기금 12.5% 등 포함 |
월 예상 수익 | 1,375만 |
사장님이 일을 하는 경우, 무인기 주문, 배달 매출이 많은 경우, 별도 서비스가 있는 경우 등 매장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원가 비용은 평균 75%로 매출이 높으면 70% ~ 매출이 낮은 매장은 80%로 다양합니다.
B1. 써브웨이 배달 매출
써브웨이는 배달에 큰 강점이 있습니다. 매장에서 먹는 경우보다 테이크아웃이나 배달이 더 많습니다. 매장이 작은데 매출이 큰 이유는 배달과 테이크아웃 매출 때문입니다. 가맹점 상권은 보호되지만 배달은 통제 불가능한 영역으로 사장님 마인드에 따라 큰 차이가 나는데 직접 쿠키를 구워서 서비스로 주는 매장을 봤는데 지역 1등을 하고 있습니다.
배달 매출이 많은 매장은 서비스 상품과 쿠폰, 배달 수수료, 플랫폼 수수료 등 비용이 많아 수익률이 낮지만 인건비와 임대료 등 고정비가 추가되지 않아 매장 위치가 A급이 아닌 매장은 배달로도 승부가 되니 좋은 경쟁력 있는 브랜드라 생각됩니다.
C. 써브웨이 개설 절차
1. 신청서 작성 및 상담
계약서 작성 전 상담을 통해 진행이 될 계약인지 서로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상담만 하는 문의 건도 많고 돈만 있으면 본사가 장사를 해줘서 저절로 잘된다고 생각하는 사업주도 있는데 이런 분들은 본사에서 거절합니다.
브랜드에 따라 상담 전에 통장 잔액을 요구하고, 조건이 되는 사람만 상담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난 전화처럼 찔러보는 전화와 지역에 따라 신규 매장이 불가능한 지역도 많아 거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꼭 하고 싶다는 마음이 전해지면 신규 매장이 불가능해도 기존 매장을 인수하도록 소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담당자들은 지역 가맹점 사장님 중 서비스업이 취향에 맞지 않아 힘들어 하는 사장님 사정도 잘 알기 때문에 이런 매장은 사장님만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2. 가맹계약 체결
계약서 작성과 가맹비 입금, 가맹비를 입금하고 진짜 상담과 계약 진행을 합니다.
3. 상권분석 및 선정
본사 상권 분석팀과 가맹점주님이 원하는 지역을 조정합니다. 주변 경쟁 브랜드 매출액을 기준으로 예상 매출액을 고려하고 상권과 입지를 분석, 매장 보증금과 권리금을 고려하여 결정합니다.
상권에 대해 미국의 승인을 거치는 과정이 있어 조금 지연되는 경우도 있다 하네요.
4. 오픈 준비
인테리어 설계, 장비 주문, 인테리어 공사, 가맹 교육, 실습
프랜차이즈 비용이 비싸도 많은 사람들이 투자하는 이유는 빠르고 정확하게 진행되는 오픈 준비에 있습니다. 가맹점주는 가맹 교육과 실습을 통해 이 분야의 전문가로 교육되며 성공 자신감도 얻게 됩니다.
5. 매장 오픈
직원 교육, 오픈 테스트, 그랜드 오픈
음식에 대한 문제점,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 재료 관리에 대한 문제점을 미리 제거했기 때문에 손님이 폭발하거나 반대로 매출이 부진한 경우에도 적절한 대처가 가능하여 좋습니다.
C1. 가맹점주 조건
계약 체결 전에 상담과 성향 테스트를 통해 운영 매뉴얼과 규정 지침을 준수할 수 있는 마인드가 있어야 합니다. 음식을 만드는 업종이기 때문에 상당히 민감한 부분도 있습니다. 좋은 음식을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서비스로 나누어 주고 그 뒤에 정해진 대가를 얻는다는 마음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업 마인드가 없으면 매출이 낮아 원하는 수익을 달성하지 못하는 경우
재료와 소스 양을 줄이거나, 폐기할 재료를 사용하거나, 본사가 정한 재료가 아닌 싼 재료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C2. 가맹 상담 문의처 전화번호
사업 설명회 대표 전화번호 : 02-797-5036
서울 강남 지사 전화번호 : 010-2016-5661
- 서초, 강남, 송파, 강동, 관악, 동작, 영등포, 금천, 양천, 구로, 강서, (서초구 반포동 707-11 프린스 빌딩 13층)
서울 강북 전화번호 : 02-6203-5206
- 종로, 중구, 서대문, 용산, 성동, 동대문, 광진, 성북, 중랑, 노원, 도봉, 강북, 마포, 은평 *강남구 선릉로 121길 5(2층))
경기 남부 전화번호 : 02-6203-5206
- 안양, 군포, 안산, 화성, 평택, 과천, 의왕, 수원, 오산, 성남, 용인, 안성 (강남구 선릉로 121길 5(2층))
경기 서부 인천 전화번호 : 032-224-6000
- 인천, 부천, 김포, 고양, 시흥, 광명
경기 북부 강원도 전화번호 : 031-877-1146
- 파주, 동두천, 양주, 의정부, 남양주, 구리, 하남, 포천, 가평, 양평, 광주, 여주, 이천 강원도 전 지역
대전 충청 전화번호 : 042-321-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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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경남 전화번호 : 055-275-5442
부산 김해 전화번호 : 051-741-1124
광주 전라 전화번호 : 010-6462-3900
써브웨이 창업비용과 25평 예상 수익성 예시와 가맹 절차, 상담 전화번호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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