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탄생석 가넷이 1월 탄생석이 된 유래와 가넷의 의미와 여러 가지 부여한 의미입니다. 그리고 비슷하게 붉은색 보석인 루비와의 차이점과 가넷 반지의 가격정보입니다. 진실과 우정, 변하지 않는 우정을 위해 절친끼리 우정반지로 좋습니다.
1월 탄생석 가넷(Garnet)
탄생석은 구약성서의 '아론의 갑옷 흉패'에 붙은 12가지 보석에서 유래되었으며 첫 번째 줄이 가넷이라 1월의 탄생석이 되었습니다. 8~9세기에는 12가지 보석을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 매월 그달의 탄생석을 착용하는 것이 기독교인들의 관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
석류석으로 불리는 '가닛'은 석류의 많은 씨와 비슷하며 '노력이 결실은 보았다'. '성공하다', '승리하다', '신뢰를 얻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1월 탄생석(가넷) 의미
진실, 우정, 정조를 의미합니다.
우정과 충성, 변하지 않는 불변, 진리를 상징하는 보석으로 우정과 충성을 맹세하는 모임에서 반지로 많이 사용되었으며, 지닌 사람에게 변함없는 사랑을 보증하며 충실함과 정절을 지키는 힘이 있으며 가정의 평화와 번영, 건강을 지켜준다고도 믿음이 담겨있습니다.
붉은 핏빛으로 기독교에서는 예수님의 희생을 상징하고 이슬람에서는 천국을 비춘다고 전하며 노아의 방주에서 등불 대신에 매달았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가넷은 붉은색, 노란색, 갈색, 자홍색, 녹생 등 다양한 색을 가졌고 서양에서는 붉은 가넷은 해열제로, 노란 가넷은 황달병 특효약으로 사용했는데 실제 석류가 해열과 황달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여행의 위험을 벗어나게 해 준다고 하며 유럽과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은 가넷이 죽음으로부터 생명을 보호한다고 하여 몸에 지니거나 무기로 사용했다 합니다. 여행이나 전쟁터에 참여하는 가족에게 생명을 지켜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몸에 지니게 합니다.
가넷과 루비와 차이점
가넷은 루비와 비슷한 붉은색 보석인데 가장 큰 차이점은 가격입니다. 좋은 루비는 다이아몬드보다 더 비싸고 3캐럿 이상 크기가 크면 가격이 엄청나며,. 강도에서도 루비는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강한 9인 반면 가넷은 6.5로 표면에 쉽게 흠집이 난다고 합니다.
가렛 가격은 위 사진 왼쪽 18K 가넷 반지는 50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으며 1캐럿 반지 가격이 32~37만 원 정도입니다. 참고로 루비 반지도 비슷한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생일에 맞게 몸에 지니거나 혹은 닉네임에 가넷, 가닛이란 이름을 넣는 것도 의미가 있으며 아래 1월 날짜별 탄생석을 참고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1월 탄생석 가넷 의미와 유래 그리고 가격정보입니다.
적립률 높은 신용카드 5종 비교 추천(조건/적립한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