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죽기전에 읽어야할 얼나이팅게일 성공명언

by &38^^@& 2021. 9. 29.

성공에 대한 여러 명언들과 훌륭한 강연들이 있습니다. 그중 좋은 강연은 자신의 상황에 받아들일 수 있는 범위만 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죽기 전에 읽어야 할 얼 나이팅게일의 성공 명언은 성공적인 삶으로 변화시킬 놀라운 글입니다.

 

 

얼 나이팅게일

Earl Nightingale(1921-1989)의 저서 '세상에서 가장 낯선 비밀'(The Strangest Secrete)은 나폴레옹 힐의(Think and Grow Rich)와 함께 최고의 성공학 교제로 선정된다고 합니다. 성공에 관한 그의 강연 내용을 최대한 편집 없이 그래도 적으려 했습니다. 책의 내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성공에 관한 낯선 비밀

부제 : 성공이 생각보다 쉬운 이유

사람에 관한 오랜 기록부터 사람은 두 종류로 나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진 자와 못 가진 자. 저는 어릴 적 대공황 때부터 도대체 어떤 보이지 않는 것이 사람을 가진 자와 못 가진 자로 나누는지 궁금했습니다. 왜 성공의 기회가 있는 나라에서 오직 소수만 경제적 성공을 누리는지 궁금했습니다.

 

미국의 통계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국세청 자료입니다. 65세가 된 사람들 중 오직 10%만이 연 600만 원을 법니다. (대공황 기준) 반대로 80% 이상의 사람들이 연봉 400만 원이 안됐습니다. 성인 남성이 20대부터 일을 시작합니다. 자유로운 국가에서 사는 것도 행운이며. 부를 쌓을 시간이 40년이나 있습니다. 지구 상 가장 부유한 나라에서 말이죠. 통계에 따르면 65세까지 오직 10%만이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오직 4%만이 경제적으로 편안합니다.

 

왜죠? 스스로 답을 찾는 법을 알려주죠. 스스로 통계 조사를 해보세요. 이웃집 사람들에게 두 가지 질문을 하세요.

 

  • 첫 질문은 지금 당장 수익 향상을 위해 무엇을 하고 있나요?
  • 두 번째 질문도 하세요. 65세까지 얼마나 가치 있는 사람이 될 겁니까?

 

 

아주 간단하지요?

 

이 세상 다른 이들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벌기 쉬운 이유는 아주 극소만이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거든요.

 

신경 쓸 경쟁자 없는 경주와 같습니다. 옳은 경주에 참가한 모두가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 몇은 훨씬 일찍 경주를 마치겠지만 마지막으로 들어온 사람도 경제적 안정을 누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90% 사람들은 경주에 참여도 안 하거든요.

 

증명을 위해선 통계 질문을 스스로에게도 물어보세요.

이 메시지를 듣기 전에 당신의 계획은 무엇이었나요?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 얼마나 벌고 싶었나요? 또한 얼마의 자산 가치를 가지기 원했나요? 65세 전까지 말이죠.

 

● 부자들은 운이 더 좋지도 않습니다.

 

돈도 없으면서 있는 척하는 사람 보다, 그들의 친구나 이웃보다 더 똑똑하지도 않습니다. 그들만의 비밀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아주 소수만이 금수저의 행운을 갖죠. 많은 부자들이 당신과 저 그리고 다른 이들과 같았어요. 부자들과 그렇지 않은 이들의 차이는,

 

● 돈을 많이 버는 이들은 결심을 했습니다. 더 벌기로요.

 

이 사람들은 설립했어요. 사업을요. 더 벌려고요. 보세요. 저녁에 애플파이를 만들 생각이 없는 여성은 애플파이 요리법을 볼 생각을 안 할 겁니다. 애플파이를 위한 결심이 없다면요. 조리법을 찾기 위한 동기가 없었죠. 돈을 더 벌겠다고 결심을 안 하는 사람은 절대로 생각하지 않을 겁니다. 돈을 더 벌 방법을요. 그들은 하기로 결심한 겁니다.

 

그러니 이런 미신들은 버리세요. 부자들은 특별하고 운이 좋고 초기 자금이 있고 누군가를 알고 더 영리하거나 등등 전부 다 변명입니다. 계속해서 반증이 되지요. 이런 변명들이 도는 이유는 경제적으로 실패한 사람들은 인정하기 싫어하죠 자신이 충분히 시도하지 않았다는 사실을요. 실패를 정당화하기 위해서 현실에 안주하기 위해 이 변명들을 퍼뜨리는 겁니다.

 

● 우리는 모두 스스로의 결과물입니다 하지만 오직 성공한 자만이 그것을 인정하죠.

 

잠시만요 부자가 되기 위한 공식을 알려드리죠 하지만 그전에 하나를 기억하세요. 전투기 조종사는 출항 전 체크리스트를 하나하나 확인합니다. 단순히 의무라서 하는 것이 아니라 매우 중요한 일을 기억력에만 의존할 수 없기 때문이죠. 매번 착륙, 이륙 때마다 확인합니다.

 

첫 번째. 체크리스트

성공적인 삶은 비행기만큼 중요합니다. 때문에 여러분은 체크리스트가 필요합니다. 하나하나 확인해야 합니다. 매일 아침을 시작하기 전 그리고 잠에 들기 전에도 말이죠. 이 체크리스트를 화장실 거울에 붙이세요. 아침에 이를 닦으며 보세요. 잠을 잘 준비를 하면서도 보세요. 하나하나 말이죠. 이것이 부자 공식의 첫 번째입니다.

 

왜 당신이 지금 상황에 있는지 아니면 왜 지금 수입을 버는지 설명해 줍니다. 모든 성인에게 해당됩니다. 피고용인과 고용인 부자와 가난한 자 그사이 어떤 사람에게도 요 바로 이겁니다. 우리가 얻는 보상은 우리가 제공한 가치와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이것이 체크리스트의 첫 번째 공식입니다.

 

● 기억하세요. 우리가 얻는 보상은 우리가 제공한 가치와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듣고 생각을 해보세요. 감정적이며 지성적으로 말이죠. 다른 말로도 표현이 가능합니다. 당신이 회사에서 받는 임금은 항상 간접적으로 연관됩니다. 당신 해야 하는 일과 그것을 하는 능력과 말이죠. 체크리스트는 오직 그 뜻을 완벽히 이해한 자에게만 의미가 있습니다. 공식을 알았죠? 그것을 생각함으로써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당신에게 더 명백해집니다.

 

이 공식과 함께 항상 적용돼아하는 두 가지 법칙이 있습니다. 이 공식과 두 법칙은 원하는 돈을 벌기 위한 도구들이 될 겁니다. 체크리스트의 NO 2. 를 얘기하죠 이것을 거울에 두고 매일 보면 압박을 느끼게 될 겁니다. 

 

두 번째. 골드 마인드(Gold Mind)

오직 사람임을 구별하는 것은 그 사람의 마인드(정신, 마음)입니다. 그 외 모든 것들은 돼지나 말에서도 볼 수 있어요. 아픈 말이죠? 하지만 인생을 살아가며 사람들은 진실을 듣지 못해요. 인류의 모든 성공의 핵심은 그들의 마인드에 달려있습니다. 골드 마인드 양쪽 귀 사이에 말이죠.

 

● 하나의 아이디어가 당신을 부자로 만듭니다.

 

아침 기상 후 여분의 시간을 95%의 사람들이 전혀 이용하지 않죠. 아침에 개운하게 샤워 후 옷을 입고 정신을 차린 뒤 빈 종이를 들고 앉으세요. 종이 맨 위에 여러분의 재정적 목표를 쓰세요. '1년에 얼마만큼' 이것을 벌기 위해 바로 실행할 겁니다. 동시에 누구와도 공유는 하지 마세요. 오직 당신만의 일입니다.

 

그 후에 생각하세요. 목표에 대해 생각하세요. 그것이 여러분과 가족에게 무슨 뜻인지요 그리고 목적을 도울 생각들이 얼마나 떠오르는지 보세요. 당신의 현재 일을 증진시킬 아이디어들이요 당신의 가치 제공을 높이는 방법을요 목표 수익을 위해서 말이죠.

 

미래는 직장이 아니라 사람에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거나 혁신적인 방법을 개발할 필요도 없어요. 가끔은 생각나겠지만요. 매일 아침 5개의 아이디어를 적으세요. 아마 대부분의 아이디어들은 쓸모없을 겁니다. 하지만 몇은 아주 좋을 테고 소수는 기가 막힐 겁니다. 아주 드물게 끝내주는 아이디어도 나올 겁니다.

 

하루 5개의 아이디어는 주말을 빼면 25개의 아이디어입니다. 1년에 1000개가 넘는 아이디어들이 됩니다. 하나의 아이디어가 당신을 부자로 만듭니다. 이제 체크리스트의 마지막 요소입니다. 한 단어입니다.

 

체크리스트
체크리스트

 

세 번째. 태도

언어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입니다. 월리엄 제임스가 말했습니다. 내 세대의 가장 큰 발견은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마음의 태도를 바꿈으로써 다른 말로 하면 우린 우리가 생각한 것이 된다. 이렇게 생각해봐요 당신은 환경 그 자체입니다.

 

● 당신이 성인이라면 당신의 모든 주변 환경이 인간으로서 당신의 반사체입니다.

 

당신 사는 집과 이웃들 운전하는 차 입는 옷 일하는 직장 주로 어울리는 사람들 당신의 모든 환경은 당신의 인간성을 나타내는 정확하고 무자비한 거울입니다.

 

● 태도를 바꾸는 법이 있을까요? 지금 당장부터 행동하세요.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처럼요.

 

당신이 이미 목표를 이룬 사람이라면 지금 뭘 할 거죠? 내일은? 모래는요?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처럼 행동하세요. 새 태도를 연습하게요. 매일 매주 매시간 매일 아침 몇 분씩 생각하는 연습을 하세요 나중에는 하루 종일 생각을 할 겁니다.

 

또한 공식을 기억하세요. 우리가 얻는 보상은 항상 우리가 제공하는 가치와 비례한다. 이 말을 매일 반복하세요. 이름과 주소처럼 당신의 일부가 될 때까지요. 매번 들을 때마다 새로운 것을 느낄 겁니다 새로운 생각을 하며 절대 과거처럼 되지 않을 겁니다.

 

성공이 생각보다 쉬운 이유는 생각보다 아무도 성공하려 노력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네 노력은 하지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노력이지 삶을 변화시키려는 뒤집으려는 노력은 별로 하지 않습니다. 이런 글을 평생 읽어보지 못한 사람들이 90%가 넘을 거라 생각합니다.

죽기 전에 읽어야 할 얼 나이팅게일의 성공 명언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매튜 맥커너히 휴스턴 대학 레전드 졸업연설

영화 인터스텔라의 쿠퍼 역의 매튜 맥커너히가 휴스턴 대학 졸업식에서 한 연설입니다. 사회에 진출하는 졸업생들에게 선배로서 혹은 사회를 구성하는 동료로서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난 진심

ksma.tistory.com

 

 

열정에 대한 400억달러 부자의 성공 명언

열정을 자기 내면에서 찾느라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그리고 찾지 못해 얼마나 많이 자괴감에 빠졌었나요? 자수성가한 순자산 400억 달러 부자 Tom Bilyeu가 말하는 열정과 열정을 만들어가

ksma.tistory.com

 

 

현자 삿구루의 세상을 만드는 창조의 힘

현자 삿구루님이 말하는 세상을 만드는 창조의 힘에 대해. 당신은 날 수 있나요? 없군요. 걸을 수 있나요? 네 있군요. 우리가 이렇게 결정하는 것은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합니다. 하지만 인류

ksm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