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어컨 에러코드와 이상 증상의 원인과 해결법 그리고 리셋하는 방법입니다. 에어컨 에러코드별 증상 확인과 해결법으로 AS 신청 전에 스스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에러는 오류인 경우가 많아 에어컨을 리셋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삼성에어컨 에러코드 원인과 해결법(리셋방법)
에어컨 사용 중 에러코드가 표시되고 정상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코드에 따라 아래 해결법으로 해결을 합니다. 해결이 안 되거나 증상이 반복된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전문 상담사에게 문의를 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고객센터 문의전화는 1588-3366로 전문상담사와 상담을 통해 AS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이 끝난 경우 기본 출장비가 발생하는 데 18,000원 공휴일은 22,000원입니다.
스마트 싱스 오류와 등록방법은 본문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리모컨 리셋 방법은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액정 표시부가 이상한 경우
증상 : 글자가 깨짐, 현재 온도 표시가 이상함, 표시부가 깜박거림
원인 : 일시적인 오동작이나 기계적인 에러가 발생하면 나타나는 현상
해결법 : 리셋해서 해결하기
리셋해서 해결하기
일시적인 오류에 전원 공급을 끊었다가 1분 후에 다시 연결하는 방법으로 ⓐ 리모컨의 스마트 리셋 버튼을 누르는 방법 ⓑ 전원 코드를 뺐다가 다시 연결하는 방법 ⓒ 전용 차단기를 Off 했다가 On 하는 방법입니다.
해결이 안 되면 고장일 수 있으니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작동하는데 표시부만 안 나타남
원인 정상 작동하는데 표시부에 표시가 안 되는 경우는 스마트싱스에서 화면을 껐거나 고장입니다.
해결법 : 스마트싱스를 확인하여 이상 없다면 위의 리셋해서 해결하기를 하고 안되면 고객센터에 문의
에러코드와 원인 해결법, 스마트 싱스 등록
1. AP라고 표시됨
원인 : 리모컨 조작 잘못으로 네트워크 설정모드로 진입이 되었음
해결방법 : 위의 리셋해서 해결하기
2. 실내온도 표시가 안됨
원인 : 고장이 아니며 일부 벽걸이 제품은 설정 온도만 표시됨
해결법 : 표시되는 제품인데 안 된다면 위의 리셋해서 해결하기 해보고 안되면 고객센터에 문의합니다.
3. 오염도 수치 변화 없음
원인 : 먼지센서 흡입구에 큰 먼지, 이물질이 있어서입니다.
해결법 :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하는 경우 미세먼지 농도가 변한다면 정상입니다. 미세먼지 센스부위에 페브리즈 같은 탈취제를 50cm 떠어진 상태에서 3~5번 정도 분사하고 묻은 액체는 닦습니다. (제품당 3번까지만 사용가능)
4. 오염도 수치가 안 낮아져요
원인 : 먼지센서 흡입구에 큰 먼지, 이물질이 있거나 가습기 등 습기가 배출되는 환경이네요
해결법 : 가습기를 제품과 멀리합니다. 제품 뒷면을 진공청소기로 청소합니다. 창문과 문을 닫고 가동합니다.
5. 오염도 수치와 청정도 색상이 다르거나 GAS 표기
원인은 냄새를 감지하는 가스센서 수치가 높은 경우(음식물, 향수, 방향제 냄새)
해결법 : 위험한 가스 경고가 아니니 안심하시고 냄새 제거를 위해 환기합니다.
6. 필터청소 표시(바둑판 표시)
원인 : 일정 사용 시간마다 표시되며 청소를 해달라는 표시
해결법 : 운전을 멈추고 필터를 청소합니다.
7. 점검 표시
원인 에러가 발생되었거나 현재 에러 상태를 표시
해결법 : 실외기 바람을 막고 있는 게 없는지 확인, 폭염인 경우 실외기에 물을 뿌려 식혀줍니다. 리셋을 해보고 안되면 고객센터에 문의합니다.
8. E1, C1, E161, C161 에러
원인 : 혼용 운전 에러로 실외기 하나에 실내기가 2대 이상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실내기 하나는 난방, 다른 기기는 냉방을 선택하면 실외기가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지 오류가 생깁니다.
해결법 : 실내기 운전 방식을 모두 냉방이나 난방으로 같이 선택합니다.
사진은 리모컨으로 리셋하는 방법이며 리모컨 모양에 따라 두 개의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누르면 됩니다.
9. E101, Er01, EA01, C101 에러
원인 : ⓐ 실외기 전원이 연결 안 됨 ⓑ 차단기가 내려감 ⓒ 연결선 용량 부족 ⓓ 대기전력 설정한 경우
해결법 : ⓐ 외부 실외기에 전원 연결 ⓑ 차단기 올리기 ⓒ 연결선을 엄지손가락 굵기의 전용선으로 변경 ⓓ 신축아파트 대기전력 설정을 해제합니다.
10. E103, C103 에러
원인 회로 내부에 통신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로 리셋하면 해결됩니다.
11. E134, E136 에러
원인 : 전면 패널 작동 또는 패널 위치 감지 센서 에러
해결법 : 방해물이나 이물질로 패널이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받는 상황입니다. 장해물과 이물질을 제거하고 리셋하면 해결됨
12. E154, E155, E176 에러
원인 : 실내기 팬 에러, 회전을 안 하거나 속도 이상
해결법 : 위의 리셋해서 해결하기
13. E158, C158, E159, C159 깜박임
원인 : 구동 패널 기어 이탈 혹은 위치센서 에러
해결법 : 리셋해서 해결하기
14. E163, C163 에러
원인 ; 옵션설정 에러 등 일시적인 오류로 리셋을 하면 고쳐집니다.
15. E416, C416, E463, C463, E464, C464 에러
원인 실외기 온도가 너무 높은 경우
해결법 : 실외기가 바람이 잘 통하는지 확인, 실외기에 물을 뿌려 온도를 낮춤, 원인이 없다면 리셋을 해봅니다.
16. E425, C425 에러
원인 : 순간적인 노이즈로 오동작이 발생했네요. 위의 리셋해서 해결하기 합니다.
17. E440, C440 에러
원인 : 실외 온도가 30도 이상인데 난방을 하면 가동이 안됩니다. 오류라면 리셋하면 됩니다.
18. E441, C441 에러
원인 : 외부 온도가 영하 5도 이하인데 냉방 가동을 하면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가동을 멈춥니다. 해결 방법은 운전 모드를 냉방이 아닌 난방을 선택해야 하고 난방이 안 되는 모델은 기기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19. E422, C422 에러
원인 : 냉매 순환에 이상이 있는 경우
해결법 : 일시적인 오류이면 리셋을 해서 고쳐지고 계속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합니다.
20. E458, C458, 실외기 팬 에러
원인 : 실외기 팬 회전속도가 비정상
해결법 : 리셋해서 해결하기
21. E462, E468, E469 또는 C462... 에러
원인 : E462 실외기 전류 보호, E468 전류센서 점검, E469 전압센서 점검 등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해결법 : 리셋해서 해결하기, 안 되는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
22. E551, C551 에러
원인 : 고장이 아닌 제상 운전 중입니다. 제상이 끝나면 자동으로 정상화합니다. 오류라면 리셋으로 해결합니다.
23. E554, C554, SC(5C), E574, C574 에러
원인 ; 에어컨 냉매가 부족합니다.
해결법 : 먼저 리셋을 해보고 계속된다면 냉매를 보충합니다.
24. 제상 도는 dF표시
고장이 아니며 실외기에 발생한 성에를 제거하는 자동 운전으로 실외기 온도를 높이기 위해 난방이 잠시 중단되고 찬바람이 나옵니다.
25. 스마트싱스에 "오프라인" 표기
원인 : 전원이 분리되었거나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짐
해결법 : ⓐ 실내기기의 전원을 확인 ⓑ 휴대폰은 와이파이 연결이 되는지 확인, 와이파이 이상이면 와이파이 공유기 전원을 뺐다가 5초 후 다시 연결해서 다시 확인, 둘 다 이상 없다면 스마트 싱스에서 기기를 제거했다가 다시 등록
26. 스마트싱스 등록 방법
- 핸드폰에 스마트싱스를 다운로드 설치하기(Play 스토어에서)
- 스마트싱스 홈화면 오른쪽 위 '+'를 눌러 추가
- 추가에서 '기기'를 눌러 아래 기지들 중 '에어컨'선택
- 제조사에서 '삼성'을 선택
- 에어컨 종류에서 '스탠더드형' 선택
- 등록 시작하기 화면이 나오면 '시작' 선택
- 설치될 '장소'와 '방'을 선택하고 다음
- 화면 안내에 따라 AP글자가 표시될 때까지 버튼을 5초 이상 누음 (화면에서 누르라는 버튼)
- 화면에 '에어컨에 연결 중'으로 표시됨
- 에어컨에 연결할 와이파이를 선택하면 '삼성 계정에 등록 중'으로 나타남
- 제품 이름을 입력하고 '완료'를 누르면 등록이 됩니다.
이미 등록된 기기라고 나오면, '관리자 되기'를 누릅니다. 안내에 따라 에어컨 전원 버튼을 누르고, 계정 초기화가 완료되면 확인을 누르면 등록이 됩니다.
'초대 요청하기'는 다른 가족의 휴대폰 스마트싱스에 등록 정보를 공유하여 등록을 쉽게 하는 방법입니다.
27. 스마트싱스 44% 아래서 멈춤, 11-001, 13-002 오류코드
휴대폰과 에어컨을 연결하는 와이파이 신호가 약하거나 방해가 있는 경우입니다. 해결 방법은 와이파이 감도를 확인해보고 에어컨 실내기의 와이파이리셋을 합니다. 그런데 리셋방법이 어렵네요
28. 스마트싱스 앱에서 삼성에 오류 보내기
- 스마트싱스 실행 ▶ 홈화면 하단 '메뉴' 선택 ▶ '설정' 선택 ▶ '문의하기' 선택 ▶ '오류 보내기' 선택(삼성멤버스 연동) ▶
- 제품 선택 ▶ '문의하기/오류 보내기' 실행 ▶ 발생빈도 선택 ▶ 증상/문의내용작성 ▶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 전송
이상은 삼성에어컨 에러코드 별 원인과 28가지 해결법 그리고 리셋 방법과 스마트싱스 등록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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