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로 사용할 비상금 대출을 카카오 뱅크에서 받는 방법입니다. 카카오 뱅크에 계좌가 있으면 자신의 휴대폰을 통해 본인 인증후 비상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데 금액과 금리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중간에 대출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대출 대상은 직업, 소득과 관계없습니다.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주)보험증권 발급 가능하면 됩니다. 신용 등급은 8등급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서류 없이 편리하고 빠르게 대출 받는 방법, 하지만 이자가 가장 낮은 가장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보증보험은 직접 발급하지 않고 대출이 이루어지면 회사가 발급받습니다.
비상금 대출 신청 방법
① 카카오뱅크 앱 설치
②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③ 카카오뱅크앱 화면 아래 [ ... ]를 눌러 이동
④ 화면을 아래로 내려 "대출신청"에서 [ 비상금 대출 ]
⑤ [ 신청하기 ] - 약관 동의 - 선택옵션에 동의
⑥ [ 핸드폰 본인인증 ] - 적합/부적합 판정
⑦ [ 본인 소득과 부채상황 ] 선택 - [ 대출금액과 금리 ] 확정
⑧ [ 대출 사용 용도 ] + [ 대출 알림톡 ] 설정
⑨ [ 비상금을 충전하시겠습니까? ] - [ 예 ]
대출은 ⑨번에서 이루어지며 이자와 금액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취소하면 대출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사용한 비상금 이자는 본인 계좌에서 빠져나가니 잔액이 모자르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신용점수는 1 금융권이기 때문에 큰 영향은 없으며 잘 사용하면 신용점수에 좋은 줄 수도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 금액
50에서 300만 원,
마이너스 통장 한도가 정해지며 한도 안에서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를 냅니다. 대출금이 통장에 입금되는 방식이 아니라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한도만 정해집니다.
필요한 만큼 ATM기기에서 현금으로 빼서 쓰거나 발급받은 체크카도로 사용하고 통장에 입금을 하여 대출을 갚습니다.
단, 사용하지 않아도 마이너스 통장 한도 만큼 대출로 잡힙니다. (이자는 내지 않지만)
비상금 대출 금리
현재 최저 4.65%로 개인마다, 시기마다 변동되며, 대출이 이루어지면 변동되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없고 사용하면 그 금액에 대한 이자만 붙습니다. 이자는 신용등급에 따라 개인마다 다르며 신청 과정에서 정확한 금리를 알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 (연 2.549%) + 가산금리 (연2.2~12.451%) - 우대금리 (연 0.1%)
주위에서 보니 약 5%~7%가 많았습니다.
비상금 대출을 카카오뱅크에서 받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