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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주제별 광고단가와 국가별 단가비교 (애드센스)

by &38^^@& 2021. 6. 5.

구글 애드센스 기준으로 키워드 주제별 광고단가와 국가별 단가 비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금수저와 흙수저는 태어나는 경우도 있지만, 인간은 매 1분마다 삶을 변화시킬만한 선택을 하게 된다고 하는데, 자 이제 변화를 줘야죠.

 

 

키워드 인기 주제

키워드를 정하고 주제에 맞는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주 좋은 키워드라도 관심이 없는 주제의 글을 쓰기가 힘들더군요. 그 주제를 이해하고 새로 작성해야 하는데 도대체 이해할 수가 없거든요. 이런 게 왜 굼금한지 이해하지 못하는데 어떤 포인트를 더 풍성하게 더 넣고 어떤 것에 포인트를 줘야 하는지 전혀 모르겠다는 거죠.

 

주제별 광고단가

주제별로 단가가 다른 것은 이제 이해가 가네요. 광고를 내고자 하는 광고주의 경쟁도와 광고로 얻게 되는 수익의 크기와 비례한다는 거죠. 한번 클릭으로 방문자를 오게 하여 10번 중 1번 100달러의 수익을 내는 업체와, 10번 중 2번 1달러의 수익을 내는 업체의 광고 입찰 단가가 비슷할 수는 없으니까요. 키워드 주제별 광고단가에 대한 이야기이며 글이 쓸모 없나는 뜻이 아니라 광고주에게 이익이 안된다는 뜻이겠죠.

 

내가 만든 페이지 분석

싸구려 키워드

  • 글을 쓰다 보니 특정 키워드로 분류되는 주제의 글을 계속 쓰게 됩니다. 이 문맥에 맞게 광고가 달리는데 어떤 광고인지 애드센스 광고 차단을 통해 들어가 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기도 하는데, 개인이 광고하는 싼 단의 광고입니다. 글쓰기 편한 싸구려 키워드를 가지고 주제를 정해 글을 쓰고 있군요.

 

CPC와 CTR

  •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광고 단가, CTR (Click througf ratio) 광고 클릭률

 

광고에 좋은 글

  • CPC가 높은 주제로 글을 작성하면 자연스럽게 문맥에 맞는 광고가 달리며, 방문자가 그 주재로 클릭을 하여 글을 읽다가 관심이 가는 광고를 보게 되어 광고를 클릭하는 선순환을 만드는 게 좋은 글의 목표 이군요. 하지만 여기에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CPC가 높은 주제는 이미 다음, 네이버가 광고를 게시하고 있는 주제여서 이들의 견제로 박살 난다는 거죠. 키워드 주제별 광고단가에 대한 이야기이며 주의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TOP10 키워드 카테고리

TOP 20개 중 상위 10개이며 평균 광고 단가 54.91$ (cpc)와 상위 20개의 집행된 광고비에서 이 키워드가 차지하는 광고 집행 비중이 24%라는 의미입니다. 

 

 

  1. 보험 (Insurance)   24%
  2. 대출 (Loans)  24%
  3. 담보 대출 (Morgage)  9%
  4. 변호사, 법정 대리인 (Attorney)  3.6%
  5. 신용 (Credit)  3.2%
  6. 변호사 (Lawyer)  3.0 %
  7. 기부 (Donate)   2.5%
  8. 학위 (Degree)  2.2 %
  9. 호스팅 (Hosting)  2.2% 
  10. 청구 (Claim )   1.4 %

아시아 태평양권 광고 단가

애드센스가 제시하는 월 5만 뷰인 블로그의 키워드 카테고리별 예상 수익률 순위입니다. 금액은 $이며 월 예상 수익입니다. 키워드 주제별 광고단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1. 금융 12,708
  2. 인테리어 및 조경 12,588
  3. 건강 10,980
  4. 미용, 피트니스 10,158
  5. 부동산 9,114
  6. 애완동물 및 동물 7,680
  7. 인터넷, 통신 7,128
  8. 식음료 6,762
  9. 쇼핑 6,642
  10. 사업, 산업 6,558

 

 

 11. 자동차 6,540

 12. 여행 6,474

 13. 취미, 레저 6,456

 14. 참고자료 6,228

 15. 취업, 교육 5,922

 16. 사법 및 정부 기관 5,820

 17. 스포츠 5,724

 18. 컴퓨터 및 전자제품 5,430

 19. 인물, 사회 5,322

 20. 과학 4,926

 21. 온라인 커뮤니티 4,428

 22. 게임 4,410

 23. 예술, 엔터테인먼트 4,338

 24. 뉴스 3,432

 25. 도서 및 문학 2,418

 

주제별광고단가그래프
주제별 광고단가


국가별 광고단가

우리나라 평균 광고단가는 미국 기준의 약 30% 이하입니다. 시장성이 별로이며 일본에 비해서도 상당히 많이 낮습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나라만의 검색엔진이 활성화된 나라는 단가가 낮더군요. 즉 우리나라는 네이버로 인해 구글 광고는 이인자이며 광고주는 네이버를 더 선호하다 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러시아도 자체 검색 엔진을 더 많이 선호한다 합니다. 구글 검색 점유율이 네이버를 앞서고 있지만 광고주 들응 그렇게 생각하지 않나 봐요. 미국 광고 평균단가에 대한 % 입니다.

 

110 – 101 % United Arab Emirates
100 – 096 % Austria, 미국 
095 – 091 % Australia, Brazil
090 – 086 % New Zealand, United Kingdom
085 – 081 % Canada, Chile
080 – 076 % Italy, Switzerland
... 
030 – 026 % 알바니아,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케냐, 말레이시아, 페루, 한국
025 – 021 % 아르젠티나, 바하마, 방글라데시, 인디아, 헝가리, 모로코, 필리핀, 슬로바키아, 스리랑카, 우르 가이, 베트남
020 – 016 % Bolivia, Colombia, Ecuador, Luxembourg, Mauritius, Namibia, Pakistan, Poland, Qatar, 러시아
015 – 011 % Bahrain, China, Guyana, Latvia, Lithuania, Montenegro, Tanzania, Venezuela
010 – 006 % Liberia, Moldova, Serbia, Slovenia, Ukraine, Others* (limited data)!

 

저는 오래전에 케냐로 출장을 간 적이 있어서 한국이 케냐 정도라는 게 충격적이지만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니 수익 상승을 기대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기준으로 키워드 주제별 광고단가와 국가별 단가 비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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