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콤팩트 사이즈 고성능 모델 M235i xDrive와 218d M Sport 스펙 비교표입니다. 운전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일상 데일리 스포츠카 M 시리즈 중 접근성이 좋은 218d M Sport 모델과 M235i xDrive의 스펙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BMW M2 Coupe
고성능 스포츠카를 대표하는 M 라인업의 파워와 민첩성 스포티하면서 공격적인 디자인, 고성능 컴팩트 스포츠카 모델로 포르셰 카이맨, 벤츠의 AMG A45/CLA 45, 아우디의 RS3와 경쟁합니다.
M2 2016~2018년 모델
조금만 손을보면 가성비 최고의 서킷 머신이 되며, 최고의 배기음과 짧은 휠베이스로 코너링 성능이 M4보다 좋다는 의견과 함께 가장 BMW 스러운 차라고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탑 기어등 여러 자동차 메거진에서 역대 최고의 M모델 이라고 극찬받고 있습니다.
M235i xDrive
트위터보 직력4기통 엔진을 장착한 플래그십 모델이면서 차체는 콤팩트하여 퍼포먼스가 뛰어난 M2모델입니다. 1 시리즈보다는 길고(205mm) 3 시리즈보다는 작은(-185mm) 크기, 세리움 그레이 메쉬 키드니 그릴과 프레임리스 도어 사 리드 미러 캡, M 리어 스포일러가 멋스럽습니다.
M2 218dM Sport와 M235i xDrive 스펙 비교 1
구분 | 218dM Sport | M235i xDrive |
엔진 | 트위터보 직렬 4기통 | 트위터보 직렬 4기통 |
배기량 | 1,995 | 1,998 |
최고출력 (PS/rpm) | 150 / 4,000 | 306 / 5,000 |
최대토크 (kg.m/rpm) | 35.69 / 1,750 | 45.9 / 1,750 |
안전 최고속도 km/hr | 221 | 250 |
제로백 0~100kh/hr | 8.5초 | 4.8초 |
연비 (km/l) | 14.3 (2) | 10.4 (4)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사륜구동 |
변속기 | 자동 8단 | 자동 8단 |
서스펜션 | M 스포츠 서스펜션 | M 스포츠 서스펜션 |
스티어링 | EPS, M 스티어링 | EPS, M 스티어링 |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 O | O |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 O | O |
오토 스타트 / 스톱 | O | O |
차량 가격 | 47,200,000 | 59,900,000 |
M2의 민첩한 코너링 ARB기술, 상황에 따라 효과적으로 동력을 분배하는 xDrive 시스템. ARB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장치로 코너링시 바퀴가 헛도는 것을 제어하는 기술로 멋진 코너링을 보여줍니다.
M2 218dM Sport와 M235i xDrive 스펙 비교 2
구분 | 218dM Sport | M235i xDrive |
공차중량 / 총중량 kg | 1,545 / 1,870 | 1,605 / 1,930 |
차량 길이 mm | 4,525 | 동일 |
차량 폭 mm | 1,800 | 동일 |
차량 높이 mm | 1,420 | 동일 |
휠베이스 mm | 2,670 | 동일 |
트렁크용량 L | 430 | 동일 |
휠, 타이어 앞 | 225/40 R18 | 225/35 R19 |
휠, 타이어 뒤 | 225/40 R18 | 225/35 R19 |
M2 218dM Sport와 M235i xDrive 스펙 비교 3
구분 | 218dM Sport | M235i xDrive |
익스테리어 라인 | 알루미늄 새틴 | 하이글로스 쉐도우 라인 |
선루프 | 파노라마 글라스 푸프 | 동일 |
리어 스포일러 | X | M 리어 스포일러 |
헤드라이너 | 안트라사이트 | 동일 |
스티어링 휠 | M 레더 스티어링 휠 | 동일 |
시트 | 스포츠 시트 | M 스포츠 시트 |
시트재질 | 다코타 가죽 | 다코타 가죽(마그마 레드) |
디스플레이 | 10.25 " 디지털 계기판 | 동일 |
무선충전기능 | X | O |
BMW의 고성능 모델 M235i xDrive vs 218d M Sport 스펙 비교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