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혼자 하는 청소년 우울증 테스트와 우울증 자가진단

by &38^^@& 2021. 5. 12.

자아가 성장하는 청소년기에 우울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 말하기 힘드니, 혼자서 하는 청소년 우울증 테스트와 우울증 자가진단을 통해 많이 우울한 거 같다면 사이버 상담센터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빨리 건강해지세요.

 

우울증 테스트

 

아동. 청소년 우울증 테스트

이 질문은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오늘을 포함한 지난 일주일간의 자신의 감정을 가장 잘 나타내는 문장을 선택하시면 되며, 너무 오래 생각하지 않고 바로 선택하는 게 더 솔직한 응답입니다.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

1번. 나는 가끔 슬프다. (평범한 대답) / 나는 자주 슬프다. (조금 부정적) / 나는 항상 슬프다 (부정적 대답)

자신의 마음이 부정적인 경우가 많다면 우울증이 있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답이 좋은 것이고 부정적인 답이 나쁜 것이라는 게 아니에요. 점수보다는 '나는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그래서 '나 조금 아프구나'하고 자신을 알게 되는 게 목적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열이 나듯이, 36 도면 괜찮고, 37 도면 약을 먹고, 38 도면 병원에 가야 하며, 39 도면 응급실로 가야 하는 것처럼 지금의 내 마음이 어떤지 살펴보는 거예요. 자신의 마음을 알게 되면 그때부터 조금씩 저절로 치료가 됩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더 빨리 확실하게 좋아집니다. 

 

 

긍 정 적 조금 부정적 부 정 적
1.나는 가끔 슬프다 자주 항상
2.나에게 일이 모두 잘된다 확신이 없다 안될거다
3.나는 일을 남만큼 한다 잘모르겠다 잘못한다
4.재미있는 일이 많다 가끔 없다
5.나는 못된 행동을 가끔한다 할때가 많다 항상
6.나쁜일이 가끔 일어날거다 걱정한다 확신한다
7.나는 나를 좋아한다 별로 미워한다
8. 잘못된 일이 내탓 아니다 내탓이 많다 모두 내탓
9.나는 자살을 생각 않는다 하진 않는다 하고 싶다
10.울고 싶을 때가 때때로 많다 매일
11.성가신 일이 간혹있다 많다 항상있다
12.사람과 함께 있는게 좋다 있는게 싫다 원치 않는다
13.결정을 쉽게한다 미룬다 내리기 힘들다
15.학교 공부를 하려면 어렵지 않다 많이 노력해야 언제나 노력해야
16.나는 잠을 잘잔다 잠들기 어렵다 매일 잠들기 어렵다
17.나는 가끔 피곤하다 자주 언제나
18.밥맛이 좋다 대부분 없다 언제나 없다
19.외롭다고 느끼지 않는다 자주 느낀다 항상 느낀다
20.학교 생활이 재미있다 가끔 재미있다 재미없다
21.나는 친구가 많다 더 있었으면 없다
22. 나는 학교 성적이 괜찮다 예전처럼은 아니다 뚝 떨어졌다
23. 다른애 만큼 착하다 마음 먹으면 착하다 절대로 안 착하다
24.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 확실치 않다 아무도 없다
25.시킨일을 대체로 한다 별로 절대 안한다
26.사람들과 사이 좋다 잘 싸운다 언제나 싸운다

살다 보면 감기가 걸리듯 우울감이 들 때가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자기가 계속 무시하면 그 감정이 쌓여 병들게 됩니다. 열이 나면 해열제를 먹듯, 자신의 상태를 확인한 다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 청소년 사이버 상담센터에서 카톡 상담이나 동영상을 보며 자기감정에 집중하면 좋아져요.
청소년 사이버 상담센터 <<<

 

청소년 상담전화 국번 없이 [ 1388 ]


청소년 우울증 테스트와 우울증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고 더 행복한 내일을 만들어요.

 

https://31way.blogspot.com/2023/01/blog-post.html

 

면역력을 높이는 10가지 방법과 강화 방법 예시

면역력은 세균과 바이러스 같은 미생물에 대항하는 인체의 방어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잘 알려진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과 강화 방법 예시로 수면과 운동, 손 씻기, 스트레스 관리, 균형 잡힌 식

31way.blogspo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