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구입 시 신용카드 결제 한도와 여러 카드 결제 가능한지, 신용카드 한도가 부족한 경우 증액 요청하는 방법과 다른 방법, 신용카드 소득공제, 의무보험료는 뭔지 그리고 계약하고 출고 전에 해지하면 계약금 돌려받는지 등 설명입니다.
자동차 계약할 때 신용카드 최대한도와 한도 부족할 때 방법
자동차 계약할 때 신용카드 관련 궁금증 모음
자동차 계약과 결제 과정에서의 신용카드 사용과 관련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찾아서 확인한 글로 현대자동차 고객센터의 답변 등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Q1. 차량구입 시 신용카드 결제 한도와 여러 카드 결제 가능?
신용카드 결제는 본인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원하는 금액까지 제한 없이 결제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러 개의 신용카드로 나누어 결제할 수 있으며 개수에도 제한이 없습니다.

Q2. 신용카드 한도가 부족할 때 증액 방법?
신용카드사 상담원에게 증액 사유를 설명하고 일시적 결제 한도를 증액 요청하면 됩니다. 카드사는 대부분 심사 후에 승인해 줍니다.
심사 과정이 필요해서 차량 구매 예정일 최소 2~3일 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카드가 증액이 많이 되고 필요한 경우 소득 증빙 서류 제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회사와 연결되어 구매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를 신규 발급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세요.
그래도 부족하면 가족이나 친구 등 믿을 수 있는 사람의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하고 결제대금을 갚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가진 모든 신용카드로 나눠서 결제해도 됩니다.
자동차 할부 금융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은행이나 캐피털, 카드사도 있으며 대리점과 협력하는 할부 금융을 이용하면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할부 비용(수수료, 이자)이 발생하는데 회사마다 차이가 있으니 반드시 비교해 보시고 결정하세요.

Q3. 신용카드 소득공제 가능?
불가능한데, 조세특례제한법 제126조 3항 3호에 의거하여 신규 자동차 구입 시 사용한 신용카드 금액은 소득공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2002년 12월 1일 승인분부터 적용)
Q4. 세이브오토는 어떻게 이용하나?
현대자동차를 계약할 때 Hyundai Mobility카드 포인트가 부족해도 (20만/30만/50만)를 먼저 할인하는 것을 세이브 오토라고 합니다.
먼저 할인받으신 금액은 이후 36개월 동안 Hyundai Mobility카드 사용 실적 포인트로 갚고, 부족한 포인트는 36개월 이후 카드대금에 청구되어 결제하면 됩니다.
블루 세이브-오토 프로그램은 신청하는 경우에만 적용되고 이용기간 중 상환하지 못한 포인트는 청구할 때 이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Q5. 차량에 부과되는 세금 종류는?
① 구입단계에는 개별소비세(8인승 이하 승용차), 교육세(개소세의 30%), 부가가치세 (10%)
② 등록단계에는 등록세, 취득세
③ 소유단계 에는 매년 자동차세
④ 유류관련해서 교통세, 주행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⑤ 기타 공채매입과 환경개선비용부담금이 있습니다. (해당하는 차량만)

Q6. 차량구입할 때 납부하는 의무보험료는 뭐야?
의무보험은 차량이 출고센터에서 출고할 때 임시운행기간 동안 보장되는 보험으로 임시운행허가 차량의 의무보험 가입이 법제화되었습니다. (강제로 가입해야 하는 의무 보험)
보상책임기간은 출고일부터 임시운행허가 기간인 10일(기간 만료일 24시까지) 동안이고 보험료는 차종별 정액보험료가 적용됩니다. 대부분 1만 원 이내이고 10일 이내에 책임보험이 포함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면 됩니다.
의무보험은 임시운행증을 반납하거나 다른 책임보험에 가입하면 자동 해지 됩니다.
관련 글
신한카드 인기 신용카드 TOP 10 순위와 할인/적립 혜택 비교
Q7. 차량 출고 전 계약 해지하면?
차량 출고 전에 계약 해지를 요청하면 계약금 환불이 가능합니다. 계약 해지는 계약한 지점 담당자에게 요청해야 하며 결제한 신용카드 승인 취소는 카드사의 결제 진행 정도에 따라 조금 시간이 걸리고 복잡할 수 있지만 결론은 기다리면 됩니다.

이상은 자동차 계약할 때 신용카드 최대한도와 한도 부족할 때 방법 등에 관한 설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