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스타 사람찾기 4가지 방법과 친구초대

by &38^^@& 2021. 10. 21.

인스타그램에서 아는 사람 찾기는 인스타를 하고 있다면 조금 시간을 들이면 찾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스에서 사람 찾기 4가지 방법과 친구 초대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타 활동을 은밀하게 하는 경우에는 찾기가 어렵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 사람 찾기

1. 검색하여 찾기

인스타그램의 검색(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찾는 방법인데, 실명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 않아 찾을 확률이 낮습니다. 그래도 검색해보니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실명 그대로 사용을 하며, 프로필 사진으로 일단 확인 후  클릭하여 일일이 확인하는 방법으로 찾아봤습니다.

  • 태그를 이용하여 검색하는 방법도 있으며 "#서울고"라고 하지 않아도 태그 검색 결과도 나타납니다.
  • 인스타에 올렸을 만한 게시물 태그를 입력하여 역시 일일이 검색하여 찾아보는 고전적인 방법입니다.
  • 인스타 계정을 숨기는 사람 중, 그가 올릴 만한 게시물을 검색하여 더 쉽게 찾은 경우도 있습니다.

 

친구찾기
친구찾기

인스타 계정을 아이유와 같이 프로필에 실명 이름(이지은)을 넣었을 경우에는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찾기가 힘이 들어요. 그 사람이 태그 했을 만한 내용을 검색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2. 연락처로 찾기(연락처 동기화)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있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연락처를 동기화하여 전화번호에 등록된 사용자들을 인스타와 연결합니다.

 

계정 ▶ 연락처 동기화 ▶ "연락처 연결" 연결이 완료되면 ▶ 프로필 ▶ [ ≡ ] ▶ "사람 찾아보기" 클릭하여 연결된 사람들 확인하기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프로필을 누르고 상단의 [ ≡ ] 아이콘을 누르면 친한 친구 아래에 [ 사람 찾아보기 ] 항목이 생기며 이 아이콘을 눌러 아는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락처-동기화
연락처 동기화

 

저는 연락처 연결을 해도 지난번에 전화번호를 삭제하여 사람 찾아보기 항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자신의 연락처에 등록된 사람이 1 순위로 추천되고, 비슷한 지역에 있는 사람(위치 정보 동의 시), 내 팔로워가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이 추천되니 리스트에서 하나하나 확인하며 찾으시면 됩니다.

 

3. 다른 앱에서 찾기(다른 앱과 공유)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지 않지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는 사용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여기서 다른 앰과 공유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연결하려면 페이스북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계정" ▶ " 다른 앱과 공유" ▶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앱을 선택

 

다른-앱과-공유
다른 앱과 공유

 

연결이 완료되면 검색 시 페이스 북의 친구가 추천목록에 나타납니다. 역시 찾기를 하여도 페이스북에서도 찾아 리스트에 나타납니다.

 

4. 친구 초대(친구 팔로우 및 초대)

검색으로 찾기가 힘든 경우에 친구를 초대하여 인스타 계정이 있다면 팔로우를 인스타 계정이 없다면 새롭게 인스타에 초대하여 가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친구-팔로우및-초대
친구 팔로우 및 초대

 

인스타를 하지 않는 그 사람의 연락처가 있다면, 이메일, SMS,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친구를 초대하여 서로 인스타 팔로우를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친구 찾기가 쉽지 않은 이유는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부계정과 같이 부캐릭터를 사용하여 인스타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이런 경우처럼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등록하지도 않고, 개인정보를 숨김 하니 절대로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사람(친구)찾는 4가지 방법과 친구초대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PC에서 글올리기 feat.크롬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싶은데 스마트폰으로 뭔가 어색해 PC에서 사용하고 싶지만 PC에서는 글을 볼 수만 있고 작성은 안돼네요. PC에서 인스타그램 글 올리는 방법이 여러 가지이지만 크롬의 확

ksma.tistory.com

 

웨이브 wavve 요금제 할인혜택과 우주패스

지상파 3사와 SK텔레콤이 만든 OTT 서비스 웨이브 wavve 요금제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요금제 그리고 다른 혜택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우주 패스 요금제에 대한 정보입니다. SK 고가요금

ksma.tistory.com

 

 

도미노 피자 할인정보와 인기 6메뉴 가격리뷰정보

도미노피자 할인정보와 인기 메뉴 6가지 가격과 메뉴 정보와 리뷰 정보입니다. 풍부한 토핑과 오리지널 도우 조합이 좋은 도미노 피자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할인 정보와 메뉴 선택에 도움이

ksma.tistory.com

 

댓글